‘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는 2022년부터 ‘청년도전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다수의 구직단념 청년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자신감 회복과 구직의욕을 고취 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2024년에도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운영하던 중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에 참여한 수료자가 구직 의욕을 되찾고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직업훈련으로 연계되어 미래내일일경험 프로그램을 통해 인턴 경험을 하게 된 우수 사례를 확인하게 되었다.
이 사례의 주인공은 청년도전 지원사업에서 밀착 상담과 구체적인 사례 관리를 통해 구직 의욕을 회복하게 되었다. 이후 꾸준한 상담을 통해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직업훈련 과정에 연계되어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 후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 프로그램까지 참여하였다. 해당 인턴프로그램에서는 실무 경험을 쌓으며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고 한다.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는 “이번 사례는 청년도전 지원사업이 단순한 지원을 넘어 청년들이 실질적인 구직 활동을 통해 자신을 재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된 좋은 예시”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성공 사례가 더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울산, 세종, 경기, 충북, 충남, 전남, 경북, 경남, 제주, 강원, 전북 등의 지역에서 총 41개의 운영기관을 통해 진행 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워크넷(https://www.work.go.kr)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