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1호 챔프 공동 창업자와 김윤식 원장)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부설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4차산업(VR/AR, 메타버스, 게임)과 문화콘텐츠 분야로 창업을 준비하는 교육원 수료생에게 네트워크와 창업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허브센터를 개관하였다.
2024년 11월 6일 센터를 개관하면서 방송정보국제교육원 김윤식 원장은 청년 창업자들의 사업장 개설을 위한 공간을 무상 제공하여 안정적인 성장과 수익성 있는 프로젝트 출시까지의 인큐베이팅을 지원하고, 교육원 및 지역 청년의 취창업 지원에 힘쓸 것을 다시금 밝혔다.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한 전문 인력 확보와 멘토링을 제공하여 개인사업자 등록까지 기초 운영 절차를 돕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성공적인 사업화 및 자립을 돕는 허브 역할에 적극적인 지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하였다.
취업의 문이 점점 좁아지면서 청년의 꿈과 사회의 일원으로 나아가기 위한 현실의 벽을 공동 창업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실현으로 도약할 수 있는 창업 인큐베이팅은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의 특화사업으로 집중을 더할 것이며 방송정보국제교육원에서 직업 훈련을 받은 훈련생 전원에게 공정하게 열려 있는 지원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해본다.
창업허브센터와 함께 할 수 있는 신청 절차는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1호, 2호, 100호까지 사업자를 내는 그날까지 청년의 의지와 열정을 함께 응원할 것이다.
문의: 취창업지원센터(070-5226-0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