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온라인 학습 및 교육의 선두 주자 유데미(Udemy)가 SK텔레콤과 함께 챗GPT(ChatGPT) 테크 세미나 ‘ChatGPT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최한다.
유데미는 챗GPT가 올해 1분기 최다 검색 강의 주제로 오르는 등 챗GPT 열풍 속에 더 많은 유데미 수강생에게 새로운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
SK가 만든 개발자 커뮤니티 ‘데보션(DEVOCEAN)’은 매월 SK 임직원뿐만 아니라 테크에 관심 있는 모두에게 열려 있는 테크 세미나를 운영하고 있다. 유데미는 4월 오픈 세미나에 유데미에서 활동하는 챗GPT 글로벌 강사의 특강을 마련하며 이번 협업이 이뤄졌다.
이번 테크 세미나는 4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줌 라이브를 통해 진행된다. 200만명이 넘는 수강생을 보유한 개발자이자 교육자 콜트 스틸(Colt Steele)은 ‘GPT-4와 Chat-API 세계 탐구’를 주제로, 댄스 배틀 게임 Rapty.app의 설립자인 토니 시모노프스키(Tony Simonovsky)는 ‘데이터 과학을 위한 ChatGPT’라는 주제로 각각 세션을 진행한다. 각 세션은 강사의 토크 및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되며, 토크 세션은 영어로, 질의응답은 동시통역으로 제공된다.
유데미 큐레이션 회원이라면 누구든 이번 챗GPT 테크 세미나에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유데미 큐레이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4월 19일 정오까지 신청 가능하며, 세미나 신청은 선착순 마감될 수 있다. 테크 세미나 참여 링크는 20일 오전 9시 일괄 발송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테크 세미나 신청자에게는 특별 추가 혜택으로 세션 강사들의 4월 신규 오픈 예정 강의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한편 유데미는 올 3월 플랫폼 내 최다 검색 강의 주제로 챗GPT’가 1위에 올랐다고 밝힌 바 있다. 강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신규 강의 역시 빠르게 개설되고 있다. 챗GPT를 주제로 한 강의 과정은 글로벌 기준 올해 2월 한 달 동안 160개에서 292개로 증가했으며, 현재는 1400개가 넘는 강의가 서비스되고 있다. 영어는 물론 러시아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튀르키예(터키)어, 포르투갈어 등 다양한 국가의 언어로 강의가 제공되며 현재 한국어로 제공되는 강의는 15개 이상 접할 수 있다.
국내에서 웅진씽크빅과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유데미는 전 세계 75개가 넘는 언어로 된 20만개 이상의 강좌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인 7만명 이상의 강사, 5900만명이 넘는 수강생이 유데미와 함께하고 있다. 유데미는 웅진씽크빅과 무료 강사 양성 프로그램인 ‘강사 되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강사들 간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양질의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 오픈을 앞두고 있다.
언론연락처:유데미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코리아 컨수머팀 우경아 과장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