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14곳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및 공식 파트너사인 컬리와 함께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이벤트를 개최한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은 ‘미쉐린 스타 하트 도시락 나눔’, ‘미쉐린 스타 하트 선데이’ 등 미식을 통한 의미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왔다. 지난해 여름에는 컬리와 함께 밀키트, 피크닉 세트 등으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요리를 선보이고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테이스트 오브 썸머 인 서울(Tastes of Summer in Seoul)’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감한 바 있다.
이번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미쉐린 스타 셰프 멘토링 프로그램’과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피크닉 행사’로 구성됐으며, 5월 10일(수)부터 14일(일)까지 5일간 서울숲에 위치한 컬리의 체험형 문화 공간 ‘오프컬리’에서 진행된다.
먼저 5월 10일(수)~11일(목) 양일간 진행되는 ‘미쉐린 스타 셰프의 멘토링 프로그램’은 월드비전이 선발한 16여명의 ‘꿈꾸는 아이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솔밤’ 엄태준 셰프와 ‘스와니예’ 이준 셰프의 요리 시연, 셰프와의 대화, 서울 숲 피크닉 등의 시간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5월 12일(금)~14일(일) 3일 동안 진행되는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피크닉 행사’에서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선정 스타 레스토랑인 강민철 레스토랑, 라망 시크레, 모수, 무오키, 밍글스, 소울, 에빗, 윤서울, 이타닉 가든, 일판, 주옥, 코자차(가나다순)가 선보이는 ‘피크닉 도시락 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미쉐린 스타 셰프들의 피크닉 도시락 세트는 전복, 간자미, 봄나물, 송로 버섯 등 미쉐린 스타 셰프들의 인생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와 그들의 아름다운 추억이 담긴 메뉴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코자차의 최유강 셰프는 “어릴 적 외할머니께서 만들어 주셨던 진한 향수의 음식인 해물잡채에서 영감을 받아 온갖 해산물을 아끼지 않고 넣어 만든 전복 양장피 잡채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정성과 사랑이 아니면 표현될 수 없는 맛이기에 진심을 듬뿍 담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피크닉 도시락 세트’는 곧바로 픽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1일 20명 한정으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의 셰프가 직접 요리를 소개하고 핑거 푸드도 직접 맛볼 수 있는 ‘스페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참여 셰프는 소울 김희은 셰프와 윤대현 셰프, 윤서울 김도윤 셰프, 이타닉 가든 손종원 셰프다.
각 레스토랑의 피크닉 메뉴, 미쉐린 쿨러백, 가이드북, 산펠레그리노 스파클링 워터로 구성된 ‘피크닉 세트’는 컬리 앱과 웹에서 4월 25일(화)부터 선착순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상품은 일정에 맞춰 서울숲 ‘오프컬리’에서 수령할 수 있다. 모든 세트의 가격은 3만9000원으로 동일하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은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14곳과 컬리가 함께하는 이번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사회공헌을 통해 더 나은 미식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마련하게 됐다며, 따뜻한 봄 날씨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셰프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제철 요리를 통해 행복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라며, 미쉐린 가이드 서울은 앞으로도 미식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14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컬리는 이번 이벤트의 모든 수익을 월드비전의 ‘꿈꾸는 아이들’ 프로그램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외에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4월 25일부터 미쉐린 가이드 서울 홈페이지와 컬리 앱·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소개
미쉐린 가이드는 미쉐린 그룹에서 1900년부터 자동차 여행자들을 위해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아 배포하기 시작한 빨간색 표지의 소책자로, 오늘날까지 엄격하고 공정한 방식을 유지해 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레스토랑·호텔 평가서다. 현재는 전 세계 32개국에서 최고의 레스토랑과 호텔을 선정하고 있다. 전문 평가원은 일본, 미국, 중국, 유럽 어디에서든 이러한 객관적인 기준을 적용해 평가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파리, 도쿄, 뉴욕 등 어느 곳의 레스토랑을 방문해도 동일한 등급의 레스토랑에서는 같은 가치를 느낄 수 있다.
언론연락처:미쉐린 가이드 서울 홍보대행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박병호 차장 02-3477-642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