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도내 저학력·비문해 성인을 위한 초등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전문성 있는 교원을 양성하기 위해 오는 6월 2일부터 7월 15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연수과정은 사전교육(플립러닝) 및 문해교육 교원연수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을 포함한 집합교육 52시간, 현장실습 15시간으로 운영되며, 참여대상은 대학 및 전문대학 졸업자, 고졸 이후 연속 20주 이상 기간 동안 140시간 문해교육 관련 경력을 가진 사람 중에서 사전에 신청을 받아 자격 심사 등의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26명을 선정하였다.
아울러 교원연수과정 이수자들은 향후 도내 비문해 성인의 문해능력 상향을 위한 문해교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진흥원은 2016년부터 문해교육 교원연수과정 운영을 통해 총236명의 교원을 배출한 바 있으며, 2021년 10월에는 ‘전라북도문해교육센터’로 지정되면서 도내 문해교육 교원의 전문성 향상 도모 및 도내 문해교육 현장에 맞는 학습 운영 등 문해교육 관련 사업들을 주도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김학권 진흥원장은 “이번 연수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함으로써 문해교육 교원으로서의 실무 역량을 키워 향후 전북 문해교육의 발전을 이끌어나갈 재원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