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혁신특별위원회가 오는 11일 오전 10시 30분에 국회 의원회관 306호(더불어민주당 정책위 회의실)에서 ChatGPT시대 대응과 과제 좌담회를 개최한다.
좌담회는 박태웅 한빛미디어 의장이 발제자로 참석하여 AI시대에 정부, 국회, 사회가 대응해야 할 과제에 대해 설명하고, 하정우 네이버 클라우드 AI 혁신센터장 · 한상기 테크프론티어 대표 · 엄열 과기부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이 패널로 참여해 토론을 이어간다.
이번 행사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도 참석해 축사할 예정이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인 국회의원들과 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혁신특별위원회 위원 및 자문위원들이 함께 할 전망이다.
조승래 위원장은 “ChatGPT의 출연으로 인공지능 시대는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 됐다”며 “우리 사회가 어떤 선제적인 조치를 취해야 할지 미리 알아보고 지금부터 준비해야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고 자연스럽게 적응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행사에서 나온 여러 과제들을 바탕으로 더불어민주당은 국회에서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혁신특별위원회는 지난 3월 출범한 더불어민주당 상설특별위원회로 조승래 국회의원이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과학기술계 현장 전문가 25인이 부위원장 및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조승래 의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