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빛낸 인물로 김민정 일리노이대학교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 교수가 미국의 포이츠 앤드 쿼츠 교육 평가 기관으로부터 2023년 전 세계 경영 학부 최우수 교수 50인에 선정되었다.
이는 교수의 강의 능력을 비롯한 연구 업적을 바탕으로 권위 있는 인물을 대상으로 주어지는 것이므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기도 하다. 이러한 기관을 통해 한국 출신의 김민정 교수가 선정이 된 것은 한국인으로서 드문 사례로 한국의 높은 교육 수준을 전 세계에 알리며 해외에서도 큰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김민정 교수는 고려대학교에서 학사와 석사 과정을 거치고 미국 미네소타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우수한 교육자이다. 2020년부터 일리노이대학에서 경영대 교수로 재직하며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연속 일리노이대학 우수 강의 교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김민정 교수가 몸담고 있는 미국 일리노이대학은 세계적으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며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김민정 교수의 외부 환경이 기업의 전략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과 산업 활동의 지리적 집중 환경 또는 환경적 불확실성이 기업의 기술 혁신과 기업가 정신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의 연구가 큰 주목을 받으며 세계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민정 교수는 미국의 SRF 전략연구재단, Seth/AIB, SMS 전략경영학회 등에서 연구 기금을 비롯한 다수의 상을 수상하고, 미래의 석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교육업계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김민정 교수의 2023 세계 경영대 최우수 교수 50인 선정은 매우 가치 있는 업적이라는 평가이다.
앞으로 김민정 교수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