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는 시민들이 건강관리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보다 쉽게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대구광역시 시민건강놀이터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시민건강놀이터는 대구 시민의 건강 수명연장을 목표로 운영되는 시민건강지원센터로, 분야별 전문인력의 교육·상담을 통한 1:1 건강관리와 시민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실습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개편한 시민건강놀이터 홈페이지는 최신 웹트렌드를 반영한 UI개선으로 편의성 및 접근성을 강화하고, 대구광역시 공공보건의료기관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 개선에 주안점을 두었다.
우선 홈페이지 전체 메뉴를 사용자 입장에서 재구성하고 하위 메뉴를 세분화하는 등 메뉴 구성을 직관적으로 개선했고, 프로그램 예약 등은 바로 가기 메뉴에 배치해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중복·혼재돼 있던 콘텐츠는 상단 메인 메뉴에 통합해 재정렬하고, 전체 메뉴 보기를 통해 세부 메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하여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올해부터 대구의료원 공공위탁 추진에 따라 시민건강놀이터의 공적기능 강화를 위해 23개 공공보건의료기관에 바로 접근할 수 있는 메인 메뉴를 추가 구성해 이들의 건강정보와 연간 교육일정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정보제공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시민건강놀이터에서는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대구광역시 홍보대사 개그우먼 김민경이 참여한 라디오 건강캠페인 ‘건강관리!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지금 시작하세요!’를 4월 1일(토)부터 3개월간, 1일 4회 송출하고 있다.
더불어 해당 음원은 SNS, 지하철 DID 디지털 포스터 및 키오스크 등 일상생활 속에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여러 매체를 활용해 홍보할 예정이다.
강연숙 대구광역시 건강증진과장은 “대구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민건강놀이터의 홈페이지 개선을 통해 시민에게 꼭 필요한 최신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