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정보인의 날 기념식이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6월 24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정보통신 분야의 발전과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의 장으로 마련되었으며, 정보통신 관련 기관과 협회 단체장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김광수 부장이 정보통신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광수 부장은 “정보통신 기술 발전과 보급을 위해 노력하며, 공로상의 의미를 잊지 않고 앞으로 발전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정보인의 날 기념식은 정보통신 분야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참석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정보통신 기술의 혁신적인 발전과 사회적 활용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었다.
한편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는 집체 훈련기관인 방송정보국제교육원과 인터넷원격훈련기관인 누리잡을 부설훈련기관으로 두고 있으며, 두 기관 모두 고용노동부에서 훈련비를 지원하는 다양한 취업교육과 재직자 직무교육 과정들을 운영하고 있다.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영상제작 및 영상편집, UI/UX 디자인, AI를 활용한 3D 기반 실감형 콘텐츠 제작 전문가, 디지털 마케팅 영상콘텐츠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취업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23년 고용노동부 인증평가 기준 취업률 97.5%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누리잡은 직업상담사 2급, 컴활 1·2급, 유통관리사 2급 등 실무 위주의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 과정 및 엑셀, 파워포인트, ITQ,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실습 중심의 컴퓨터 활용 과정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