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는 부설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담은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7월 22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1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등 총 3점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전 대상을 받은 ‘방정국 프렌즈’ 캐릭터 디자인은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의 정체성과 청년들의 꿈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비비·아이’ 캐릭터 디자인은 현대적이면서도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의 이미지를 잘 반영했다.
우수상은 ‘꾸빙이·희망이’ 캐릭터 디자인이 선정되었으며,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모전을 주최한 김윤식 사무총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잘 표현한 우수한 작품들을 선정할 수 있었다"며 "향후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의 공식 캐릭터로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상 김용진 수상자는 "입상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면서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방송제작의 매력과 꿈을 향해 배우는 교육원 학생들의 열정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다“고 전했다.
아울러 ”새로운 꿈과 도전의 기회가 되었고, 뜻깊은 상을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목원대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정아연, 이예린, 이예은, 이지수 학생들은 “네명이서 함께하는 첫 공모전이었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가 나오게 되어서 영광이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영상제작 및 영상편집, UI/UX 디자인, 모션그래픽, C4D, AI를 활용한 3D 기반 실감형 콘텐츠 제작 전문가, 디지털 마케팅 영상콘텐츠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취업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2023년 고용노동부 인증평가 기준 취업률 97.5%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문의: 융합사업부 (☎070-5221-4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