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는 2024년 양천구 청년 취업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 ‘디지털 마케팅 광고영상콘텐츠제작 인력양성 과정 JOB 매칭데이를 9월 25일 서울 하이서울 유스호스텔 회의실에서 진행하였다.
JOB 매칭데이는 디지털 마케팅 광고영상콘텐츠제작 인력양성 과정 수료생들에게 교육에서 취업으로 전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수료생들은 디지털 마케팅 및 영상 제작 분야에서 새로운 인재를 찾고 있는 채용 회사를 만날 수 있다.
이번 JOB매칭데이는 디지털마케팅 및 광고미디어제작 관련 업체인 퍼널스, 크리시아미디어, 선데이 51, (주)인트윈, 허블스페이스, 유토랩, 최씨네 업체가 참여하였다.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관계자는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실무 교육 및 취업의 장을 열어주고 있다”고 전했다.
2024년 청년 취업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 ‘디지털 마케팅 광고영상콘텐츠제작 인력양성 과정’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 크리에이티브 전략수립 : 트렌드분석, 카피라이팅 △ 영상미디어 콘텐츠 제작 : 촬영·편집 실습 △ 디지털 미디어 마케팅 : SNS, 웹사이트 관리 △ 생성형 AI 기반 광고 콘텐츠 제작 등의 교육을 진행하였다.
디지털 마케팅 및 영상콘텐츠제작 인재를 고용하려는 기업은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는 집체 훈련기관인 방송정보국제교육원과 인터넷원격훈련기관인 누리잡을 부설훈련기관으로 두고 있으며, 두 기관 모두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기업지원과 구직자/재직자 직무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영상제작 및 영상편집, UI/UX 디자인, AI를 활용한 3D 기반 실감형 콘텐츠 제작 전문가, 디지털 마케팅 영상콘텐츠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취업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누리잡은 원격교육의 선두 포털로써 직업상담사 2급, 컴활 1·2급, 유통관리사 2급 등 실무 위주의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 과정 및 엑셀, 파워포인트, ITQ,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실습 중심의 컴퓨터 활용 과정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