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2024년 직업능력개발 훈련생 평가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훈련과정의 평가계획 수립 및 실행 우수사례’ 주제로 장려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은 고용노동부 인적자원개발과 윤영귀 과장,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이장희 원장 축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훈련생 평가 우수사례 공모전은 훈련생 평가 운영 방법이 우수한 훈련기관을 찾아 우수한 평가 사례를 알리고, 그 사례를 확산하여 훈련 과정 및 직업훈련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2024년 직업훈련 혁신 및 훈련생평가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은 △심사를 통한 우수사례 발굴 △활용 가능한 평가사례 공유 △ 우수 평가사례 확산/전파 △훈련생 역량상의 중요성 제고하여 직업능력개발훈련 품질 향상을 위해 진행되었다.
2020년부터 매년 개최하여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훈련생 역량향상과 관리의 중요성 제고와 우수 평가사례 공유 및 확산을 통한 훈련품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직업능력개발훈련 교·강사 개인 또는 훈련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훈련생 평가 우수사례를 확산하는데 목적이 있다.
공모 주제는 △훈련과정의 평가계획 수립 및 실행 우수사례 △훈련과정의 평가 피드백 및 후속 조치 우수사례 △훈련기관 차원의 평가체계 개선 지원 사례 등이다.
직업능력개발 훈련생 평가 공모전에는 훈련생의 성취도를 체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평가도구를 주제로 전국 우수훈련기관이 참여하였다.
훈련생 평가 우수사례로 선정된 작품은 추후 우수사례 작품집의 형태로 KSQA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직업훈련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장려상을 수상했다.
방송정보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훈련과정 운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영상제작 및 영상편집, UI/UX 디자인, 모션그래픽, C4D, AI를 활용한 3D 기반 실감형 콘텐츠 제작 전문가, 디지털 마케팅 영상콘텐츠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취업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2023년 고용노동부 인증평가 기준 취업률 97.5%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