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회장 이근구)는 11월 28일 안양대학교(총장 장광수) 국제회의실에서 지역혁신을 도모하고 지역인재를 양성하며 정부 주도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산학협약은 지역 산업 육성과 수요에 맞는 인력 양성, 취·창업 지원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지역사회의 공동 번영을 실현하기 위해 진행됐다.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는 대학과 지역사회에 필요한 전문 강사를 지원하고, 지역 동반성장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맞춤형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그리고 일자리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안양대학교는 교육장 등 시설을 제공하며, 관련 학과 및 센터는 협회의 자원을 활용해 공동 교육, 컨설팅, 연구·기술 개발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협·단체간 산학협력 MOU 체결식에는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산업단지 경영자 연합회, (사)ESG비즈니스 라운지클럽, (사)시니어벤처협회, ㈜코리아교육그룹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협·단체의 특성을 반영한 성공적인 지역혁신 중심 대학 지원 체계 구축과 정부 과제 추진, 지역 인재 양성 등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