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정보국제교육원(원장 김윤식)은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열린 '2025년도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 협약식'에 참석했다.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주최한 이번 협약식에는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을 비롯한 우수 직업훈련기관들이 참석했다.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 Best HRD Academy)은 고용노동부가 직업능력개발 훈련의 질적 향상을 위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이번 협약식은 환영사 및 축사를 시작으로, BHA 선정 현황과 운영성과 발표가 이어졌다. 2024년 신규 BHA 인증패 수여, 2024년 신규 선정 BHA 혁신사례 발표가 진행되었다.
아울러 2025년 성과협약서 서명 및 사진촬영이 있었으며, 직업훈련시장의 세계적 추세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2021~2022년 선정 BHA의 활동사례 발표를 통해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정보국제교육원 김윤식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나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양질의 직업교육을 통해 취업 성공을 돕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는 그린직업전문학교주식회사와 현대직업전문학교가 신규 베스트직업훈련기관으로 추가 선정되어 의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