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는 2025년 국비지원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하여 미래 산업을 이끌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는 집체 훈련기관인 방송정보국제교육원과 인터넷원격훈련기관인 누리잡을 부설훈련기관으로 두고 있으며, 두 기관 모두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기업지원과 구직자/재직자 직무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영상제작 및 영상편집, 스마트웹, AI를 활용한 3D 기반 실감형 콘텐츠 제작 전문가, 디지털 마케팅 영상콘텐츠제작, 과정평가형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자격증, 직업상담사 자격증 등 다양한 분야의 취업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본인부담금 없이 교육비 전액을 국비로 지원 받고, 훈련장려금도 받을 수 있다. 해당 교육과정은 미취업자, 실업자 등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직업상담사 2급 오프라인 과정을 신규 개설하였다.
직업상담사 2급은 고용노동부 주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취득 후 고용노동부 지청,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직업소개소, 취업정보실 등에서 진로상담사, 취업지원관, 직업상담사로 취업 가능하다.
현장에서 인정받는 베테랑 강사진이 함께 하며, 이영숙, 박준성 강사의 실전 합격 노하우를 통해 확실하게 배울 것으로 기대된다. 독학의 부담은 덜고, 국비지원으로 교육비 부담은 제로이다.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1만 2000명 이상의 교육생들을 KBS, SBS, MBC,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취업처로 배출해왔다.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 2022년 훈련기관인증평가 우수훈련기관 등에 선정된 국내에서 손꼽히는 방송 및 영상 분야 전문 교육기관이다.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신 교육 설비와 실습장비 등을 갖추고 있다. 2023년 고용노동부 인증평가 기준 취업률 97.5%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편 누리잡은 원격교육의 선두 포털로써 직업상담사 2급, 컴활 1·2급, 유통관리사 2급 등 실무 위주의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 과정 및 엑셀, 파워포인트, ITQ,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실습 중심의 컴퓨터 활용 과정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